미국 주식 용어 설명 : 시가총액 PEREPS 순이익률의 의미 (ft. 야후 파이낸스 사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의 추월 차선을 향해 달리고 있는 엘메입니다.

오늘은 야후 파이낸스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미국 주식 투자를 하게 되면 그에 앞서 다양한 지표를 분석할 것입니다. 알아두면 상당히 도움이 되는 지표를 선택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가 총액.

시가총액(market capitalization)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줄여서 마켓캡(market cap)이라고도 합니다. 이 시가총액은 주식 투자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실 주식이 싼지 비싼지는 단순히 10달러인지 100달러인지 500달러인지 보고 판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가총액을 보고 계산해야 하는 겁니다.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가격x총발행주식 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애플의 주식 가격입니다. 183.36달러 정도 되겠네요. 현재 애플의 총 발행 주식 수는 15.62B입니다.(23.8.29일 기준)그러므로 이 두 가지를 곱한 2.88T 정도가 됩니다. 1300원의 환율을 적용하면 3700조 정도 되는 거죠.

단순히 주가 가격만 보고 싼지 비싼지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베타 지수

베타레시오(betaratio)라고 불립니다. 시장 평균 변동률을 1.0으로 봤을 때 우리가 보고 싶은 종목의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큰지 보는 지표입니다. 이 지표가 1.3 이상이면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는 부정적이라는 게 다양한 논문들이 뒷받침하는 시장의 의견입니다. EPS(주당순이익)

이익을 발행된 주식 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주당 순이익을 추구하는 지표입니다. 어닝퍼쉐어(earning per share) =earning / 발행주식수 peratio(주가순이익비율) =PER

한국에서는 “파(per)”라는 용어로도 많이 불립니다. = price to earning = market cap (시가총액) / net income (어닝,이익) 전체 시장에서의 가치를 이익으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10배가 나오면 이익이 매년 같다면 제가 10년 있으면 원금을 다 회수하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기업 가치

기업가치는 영어로 엔터프라이즈 밸류(enterprise value)라고 합니다. 평소 투자할 때는 잘 보지 않는 지표이지만 새로운 기업이 해당 기업을 인수할 때 가격 측정에 이용하는 지표입니다. = (마켓캡(시가총액)+debt(부채)) – cash와 동일한 방법으로 계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금이 많으면 시가총액보다 낮은 개념으로 매수하게 됩니다. 훨씬 좋은 일이에요. 부채가 현금에 비해 높으면 시가총액보다 높은 금액을 지불하고 인수합니다. 부채도 결국 내 몫이니까… Trailing P/EとForward P/E

트레일링 P/E는 지난 12개월 earning 결과와 주가를 비교한 것입니다. 포워드 p/e는 향후 12개월 earning 예상치와 주가를 비교하는 지표입니다. 위 애플의 경우를 보면 트레일링 p/e는 30.23달러를 기록하고 있고 포워드 p/e는 27.10달러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 의미는 p/e 분자는 이익을 의미하기 때문에 p/e가 낮아진다는 의미는 이익의 증가를 의미하기 때문에 앞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채산성

순이익률 (profit margin) 순이익률 = 순이익/총매출 = 24.68% 분자에 순이익이 위치하기 때문에 높을수록 좋은 수치입니다. 이 24.68%가 낮은지 높은지는 시장 평균치와 비교해 보면 됩니다. s&p500의 평균 profit margin은 9.78% 수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비하면 두 배의 매우 높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운영 margin) 영업이익률 = 영업이익 / 총매출 = 29.23% s&p500 평균 운영 margin은 11.98% (2023년 6월 기준) 정도 됩니다. 이보다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건전한 상태로 해석할 수 있다. 이보다 더 다양한 지표가 있는데 이 정도는 기업 실적 분석, 현재 현금흐름 측면에서 꼭 알고 투자하면 될 것 같습니다.지금까지 엘메였습니다. 공감과 이웃추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받으며 저와 함께 부의 추월 차선을 타보세요![‘엘메’ 관련 글] https://blog.naver.com/hermebook/223191424758오프라인 창업시 적당한 초기 투자금액과 기대수입(소득) 잡는 법(ROI 투자자본수익률 산정) 안녕하세요!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는 엘메입니다. 오늘은 오프라인으로 사업…blog.naver.com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직원아르바이트 면접관리 : 사업운영시 사람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ft. 공고시 참고사항) 안녕하세요! 부의 추월 차선을 타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는 에르메입니다. 직원 아르바이트 면접관리…blog.naver.com직원아르바이트 면접관리 : 사업운영시 사람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ft. 공고시 참고사항) 안녕하세요! 부의 추월 차선을 타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는 에르메입니다. 직원 아르바이트 면접관리…blog.naver.com직원아르바이트 면접관리 : 사업운영시 사람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ft. 공고시 참고사항) 안녕하세요! 부의 추월 차선을 타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는 에르메입니다. 직원 아르바이트 면접관리…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