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타공 접착식 욕실 코너선반 생각보다 튼튼해서 만족해
어느 날 갑자기 거실 욕실에서 덜컹거리는 소리가 났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목욕탕으로 뛰어갔더니…
욕실 코너에 설치돼 있던 선반이 쓰러져 난리였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코너 선반은 바닥과 천장 공간을 긴 막대를 이용해 고정하는 방식이었는데 이것이 힘없이 쓰러진 것.
저게 이 집으로 이사오기 전부터 설치되어 있던 거니까 아무리 못해도 6~7년은 지났으니 곧 쓰러졌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았다…w
뭐 어떻든 일어났고 부인은 해결해 달라고 강하게 민원을 제기해서 해결해야 하는데… 솔직히 설치하는 것 자체가 귀찮아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 없는지 살펴보니 딱 좋은 게 눈에 띄어서 주문. 게다가 로켓배송에 있어서 빠른 업무(?)처리도 가능
구입한 제품은 이 자식아. 딱히 제품명은 없는 듯 그냥 코너 욕실 선반으로 총 2개가 한 세트로 구성된 구성이다. 색상이 검정색이랑 실버가 있던데 나는 실버 선택.
구성은 2장이 1세트이기 때문에 선반 2장과 설치를 위한 부자재로 되어 있다.
선반의 재질은 스뎅이다. 스뎅이라 빵빵한게 너무 예쁘다.스뎅도 그냥 스뎅이 아니라 무려 SUS304이기 때문에 내식성도 당연히 더 좋고 더 튼튼하다고 생각한다.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0-다만 선반 크기는 생각보다 작아 아쉽다. 욕실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용품을 올릴 생각은 없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설치후 너무 없을 것 같네..이거 선반에 설치해서 쓰는 다용도 걸이인데 넉넉하게 총 4개가 들어 있어서 너무 소중하게 쓰고 싶어.나머지 구성품은 모두 선반 설치를 위한 부속품으로 생각보다 넉넉하게(?) 제공된다. 요즘 설치 부속품이 많은 이유는 내가 구입한 선반이 무타공 접착식 설치가 기본인데 만약 무타공 접착 설치가 어려운 장소이기 때문에 구멍 뚫기 설치가 필요할 때 사용하도록 칼블럭과 나사까지 제공되기 때문이다.그럼 이제 욕실 코너 선반을 설치해보자. 참고로 나는 구멍 없는 접착식으로 설치한다. 우선 선반 부착 위치를 최선을 다해 깨끗이 닦아주세요.그럼 이제 욕실 코너 선반을 설치해보자. 참고로 나는 구멍 없는 접착식으로 설치한다. 우선 선반 부착 위치를 최선을 다해 깨끗이 닦아주세요.부착하는 위치에 본체를 대고 선반 구멍에 펜으로 마킹한 후 무타공을 위한 접착식 벽 스티커를 부착한 후 본체를 고정하면 된다.본체의 완벽한 고정을 위해서는 고정너트를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선반이 흔들리지 않고 고정돼 많은 물건을 올려도 안정적.설치를 완료한 모습을 보면 이렇게 된다. 선반이 조금 작아서 아까 얘기한 것처럼 좀 없을 것 같네. 찹.긴 용품도 올려놓으려고 선반 간격을 둬서 더 없어 보인다긴 용품도 올려놓으려고 선반 간격을 둬서 더 없어 보인다바닥면에는 물빠짐을 위한 구멍도 충분히 배치되어 있어 물림도 없어 보인다.기본 구성품인 다용도 후크를 이용하면 활용도까지 높아져 좋다.총평 어쩔 수 없이 설치했는데 선반 하나 바꿨을 뿐인데 욕실이 너무 깨끗해져서 좋네. 무엇보다 설치가 쉬운 반면 매우 튼튼하다는 점이 좋았다. 진짜 조금 더 컸으면 100% 만족했을 텐데 내가 원하는 크기가 아니었으니까 90점 줄게.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