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드라마 ‘멜란코리아’의 간단한 줄거리 특혜 비리의 온상인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천재와 교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드라마의 기본 정보
제목 : 멜란코리아 장르 : 로맨스, 학원, 복수채널 : tvN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능 방송시간 : 수목드라마 오후 10:30 방송기간 : 2021년 11월 10일 ~ 2021년 12월 30일 방송횟수 : 16부 제작작사 :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제작진 : 연출 – 김상협, 각본 – 김지은출연자 : 임수정, 이도현, 진경, 최대훈, 우다비
드라마의 등장인물 정보
주요 등장인물 정보
지윤수(cast.임수정) 그녀만의 시선으로 수학을 접하고 사랑하는 아성고 교사. 세계 7대 수학 난제 앞에서 늘 가슴 뛰는 수학 덕후이자 수식의 아름다움과 증명의 즐거움을 가르치는 낭만 교사다.수학자 하디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수학 천재 라마누잔이었듯 윤수에게도 그런 존재가 나타났고, 윤수는 그 아이와 진심 어린 교감을 나누며 아이의 눈빛을, 성적을, 그리고 인생을 바꾸는 듯했다.하지만 아성고의 과열된 경쟁을 만들고, 그 속에서 살아온 이들이 윤수와 승유를 멋대로 잘못된 프레임 속에 가둬버린다.
백승유(cast이도현) 가슴 아픈 상처로 수학을 외면한 수학 천재.다섯 살 때 한 퀴즈 프로그램에서 유명한 명문대 수학과 학생들도 풀지 못한 수학 문제 해설을 제시해 모두를 놀라게 했고, 전 세계 각종 수학올림피아드 석권, 열 살 때 MIT 초청으로 입학했다.하지만 12살에 퇴학하고 갑자기 사라진 일명 사라진 수학 천재 소년, 이것이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아성고 전교 최하위 승유의 과거 프로필이다.우울증, PTSD, 공황장애 등 많은 진단 아래 승유 아버지는 아들을 되돌리기 위해 무난하게 노력했지만 원인이 무엇이든 승유는 수학 문제를 다시 풀지 않았다.그러던 어느 날 유명 수학대회 우승자들을 배출했다는 새로 온 수학 선생님, 윤수가 내는 문제가 하나둘 이상하게 머릿속을 맴돌며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든다.
노정아성고등학교를 최고로 만들기 위해 무엇이든 하는 야심찬 교무부장. ‘어차피 모든 아이가 1등급이 될 수는 없고 한정된 자원과 확률 속에서 머리, 재력, 집이 갖춰진 아이를 미리 밀어주는 게 왜 나쁘냐’는 논리로 만들어낸 ‘특별학생관리시스템’ 예린을 전교 1등으로 만들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지만 지윤수의 등장으로 탄탄히 맞춰놓은 시스템의 균형이 깨진다.그리고 특별학생관리시스템에서 성 비위를 이어가기 위해 지윤수를 지옥으로 몰아넣는 스캔들을 조작하게 된다.
류성재(cast. 최대훈), 사랑과 승부 근성, 그동안 어느 정도 완벽주의자, 지윤수의 약혼녀. 야당 총수를 지낸 거물급 정치인 아버지 밑에서 권력과 재력을 겸비한 부족함 없는 가정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성재는 집요한 추진력과 승부근성으로 태어났으며 윤수와의 결혼도 성재의 승부욕이 지켜낸 결과다.그런데 결혼을 앞두고 듣게 된 윤수와 그녀의 제자 사이에 스캔들, 근거 없는 루머에 불과하다고 믿지 않았지만 사람들의 감언이설에 오르내리는 그녀의 이름에 자존심이 상하고 윤수에 대한 믿음은 원망으로, 사랑은 집착으로 점점 변해간다.
손예린(cast.우다비) 아성고 부동의 전교 1등.어린 시절 수학에서 빼어난 승유를 기억하며 승유의 변화를 이끌어낸 지윤수에게 적대감을 갖게 된다.승유에 대해서는 어릴 적부터 알게 모르게 가졌던 호감과 질투가 점점 애증으로 얽혀간다.
송민준(cast장현성) 국회의원, 예린의 아버지.교육위원회 상임위 국회의원 특권을 이용해 주요 교육정책 이슈를 노정아에게 전달하고 온갖 특혜와 편법으로 아이들을 남보다 앞세우는 데 심혈을 기울인다.
수목드라마 멜란코리아 인물관계도
[출처 : tvN 홈페이지]